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라이프
러닝화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Nike Zoom Pegasus Turbo)’ 출시에 나서

나이키가 러너들의 최고의 스피드 향상을 위해 모든 이노베이션을 집약한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Nike Zoom Pegasus Turbo)’를 출시한다고 12일 전했다.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는 엘리우드 킵초게를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러너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선수들은 일상적인 트레이닝 러닝 시 편안하게 착용하면서도 훈련 효과는 극대화되길 원했고, 이에 나이키는 생체역학과 첨단 공학 연구 결과를 접목시킨 이노베이션을 추가하여 마침내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를 완성하였다. 

스피드를 위한 완전체라 할 수 있는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의 핵심은 바로 나이키 줌X 폼(Nike ZoomX Foam)에 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스피드를 가능하게 한다. 이 폼은 놀라울 정도로 가볍고 빨라 나이키 폼 중에서 최고 수준으로 높은 에너지 리턴을 제공한다. 실제로 나이키 줌X 폼은 85%에 달하는 높은 에너지 리턴을 보이면서, 무게는 일반 러닝화의 절반에 불과하다. 

이밖에도 스피드를 강조한 요소들은 제품의 외형적인 디자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깃털처럼 가볍고 투명한 갑피를 적용하여 중량을 감소시켰고, 설포 상단에서 앞발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레이싱 스트라이프는 빠른 스피드의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아킬레스가 받는 하중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발의 스택 높이를 12mm로 설계하고 여기에 10mm 오프셋을 추가하였다. 비스듬한 모양의 힐에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위해 나이키 리액트 폼이 적용되었고, 관절형 힐은 아킬레스 건에서 반대 방향으로 향하도록 설계해 더욱 빠르고 편안한 주행을 구현한다.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 엘리우드 킵초게는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를 착용한 테스트에서 자신의 40K 개인 기록을 경신하고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는 훈련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그래서 실제 경기에서는 그냥 날아갈 듯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또 하나의 혁신적인 러닝화가 탄생했음을 입증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러닝화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는 8월 2일부터 전국 나이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