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보양식, 간편하게"…현대백화점 원테이블, 보양식 2종 출시
상태바
"초복 보양식, 간편하게"…현대백화점 원테이블, 보양식 2종 출시
  • 박정배 기자
  • 승인 2018.07.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계탕 9500원, 담양죽순밥 5500원…"가격 높지만 호평 진행중"

현대백화점이 오는 17일 초복을 앞두고 자사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브랜드 ‘원테이블(1 TABLE)’의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초복 시즌에 많이 찾는 ‘삼계탕(900g, 1인분)’과 영양밥인 ‘담양죽순밥(450g, 2인분)’ 등 2종으로 가격은 각각 9500원, 5500원이다.

‘원테이블’은 지난해 11월 현대백화점이 출시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브랜드다.

‘삼계탕’은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의 국내산 냉장 닭고기에 찹쌀·대추·은행·밤 등 7가지 재료를 채워 맛을 냈다. 현대백화점 측은 “유명 삼계탕 맛집의 수준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6개월 간의 사전기획개발 단계를 거쳤다”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정 간편식 삼계탕과 차별화하기 위해 호박씨와 해바라기씨를 넣어 식감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담양죽순밥’은 다시마를 우린 물을 사용해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밥을 지어 밥알이 찰지고 윤기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담양 지역의 죽순과 국내산 흑미·표고버섯·부추 등으로 고급 식재료를 활용했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브랜드 ‘원테이블’은 출시 8개월 만에 약 40만개가 판매됐다. 또 지난달에는 홍콩 유통사인 ‘홍콩이온백화유한공사’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홍콩 현지 유통사와 구매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해외 판로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자사 가정 간편식 ‘원테이블’은 다른 가정 간편식보다 가격이 5~20% 높지만,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영양과 맛을 살렸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급 식재료를 앞세운 프리미엄 상품을 통해 가정 간편식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정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