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출시될 HTC 블록체인폰은 어떤 디바이스?
상태바
올 가을 출시될 HTC 블록체인폰은 어떤 디바이스?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7.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가 공개한 세계최초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의 설계 청사진. Courtesy: HTC.

대만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인 HTC는 올해 안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소개하기 위해 현재 제품 개발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이미 올 5월 ‘엑소더스(Exodus)’로 불리기 될 세계최초의 블록체인 기술 응용 모바일폰 혹은 핸드셋을 올 3/4분기 중에 시장에 공개하겠다 선언한바 있으나 제품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HTC는 오늘 홍콩에서 열리는 테크 컨퍼런스인 ‘라이즈(Rise)’(기간 7월 9일부터 12일까지) 행사에  연설자로 참가하는 필 첸(Phil Chen) 최고암호경영자(Chief Crypto Officer)가 ‘엑소더스’의 디자인과 사양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계에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HTC 블록체인폰은 이 기술을 응용한 암호화폐 및 지불 시스템과 게임이 핵심 기능을 차지하는 휴대 전화기가 될 것으로 짐작된다. 현재 HTC의 웹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작동중이며 이미 블록체인 기반 ‘키 회복 기능 탑재 '콜드 지갑 폰(cold wallet phone)’을 선보이고 사용자 가입을 접수하기 시작했다. 

그 외에도 탈중앙분산화된 인터넷 브라우저, 앱, 개인 데이터를 클라우드가 아닌 폰 안에 보관하는 스토리지 방식이 포함될 수 있다고 보이나 자세한 내용은 오늘 홍콩의 라이즈 컨퍼런스에서 밝혀질 계획이다.

HTC는 또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세계최조의 게임인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와 제휴를 발표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술로 독특한 디지털 생물들이 스스로 번식하고 경제활동을 하는 자체적인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엑소더스' 블록체인 디바이스용으로 디자인된 앱은 HTC의 U12 + 플래그십 핸드셋과도 호환된다. 이 제품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출시된다면 앤드로이드 체제용 블록체엔 앱이 될 것이며 세계최초의 분산식 앱 스토어로 기록된다.

최근 서구 테크 언론계에서는 HTC가 매출부진과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이 업체 소속 해외 고용직원 5천 명을 해고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기업의 존속여부에 의문을 던지기도 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