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연말 이웃돕기성금 110억 기탁
상태바
포스코, 연말 이웃돕기성금 110억 기탁
  • 조원영
  • 승인 2012.12.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27일 연말 이웃돕기성금 100억원과 임직원들이 임금1%를 기부해 모은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포스코 김응규 CR본부장(왼쪽)과 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
이날 전달한 성금 100억원은 포스코가 80억원, 대우인터내셔널 5억원, 포스코건설 4억원, 포스코에너지 3억원, 포스코ICT, 포스코특수강, 포스코엠텍, 포스코켐텍 등 4개사가 각 2억원을 출연했다.

포스코는 2007년부터 출자사와 함께 매년 100억 원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으며, 이 성금은 한국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주여성과 그들의 2세를 지원하고 사회적 기업을 설립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날 같이 기부한 10억원은 960여 명의 포스코와 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본인들의 기본임금 1%를 출연해 마련됐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임금 1% 나눔운동’으로 모아진 성금은 복지시설 스틸하우스 건축, 결혼이주여성 이중언어강사 양성교육 및 다문화가족 아동 이중언어 특성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포스코는 포항과 광양·서울·인천에서 포스코패밀리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