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고객과 함께 연탄 배달 봉사 활동
상태바
KEPCO, 고객과 함께 연탄 배달 봉사 활동
  • 김경호
  • 승인 2012.12.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연탄 배달 왔습니다!”

KEPCO(한국전력, 사장 조환익)는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자원한 고객 40명과 함께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등 전국 6개 지역 취약계층 58세대에게 연탄 1만8000장을 집까지 배달하는 일일 봉사 활동을 27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는 지난달 6일부터 지난 5일까지 30일간 SNS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펼친 새로운 운동 캠페인 ‘사랑의 챌린지’를 통해 KEPCO가 적립한 1천만원의 기부금으로 장만한 연탄을 취약계층 가족들에게 전달해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사랑의 챌린지’ 캠페인 기간 내내 평년보다 더 춥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256명이 참가해 스마트폰을 갖고 자전거·걷기·뛰기·등산 등 함께 운동을 한 총거리가 무려 12만8264㎞에 달했다. 30일간 운동해 지구 3바퀴를 넘게 돈 셈이다. 네티즌들의 운동거리 1km당 100원씩 매칭해 KEPCO가 연탄 구입자금을 기부했다.

그동안 전 임직원으로 구성된 KEPCO사회봉사단이 다채로운 나눔활동을 전국에서 꾸준히 펼쳐왔지만, 이번처럼 고객들을 초청해 함께 봉사 활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환익 사장은 “이렇게 고객들과 임직원이 처음 만나 연탄배달 봉사를 함께 실천해 이번 연말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훈훈하고 행복한 마음”이라며 “KEPCO는 ‘사랑의 챌린지’ 캠페인처럼 고객이 참여해 건강, 에너지 절약, 나눔봉사의 1석3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대국민 캠페인을 SNS와 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