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러닝 속도·운동 종목별 음악 추천해 주는 '멜론스포츠' 선보여
상태바
멜론, 러닝 속도·운동 종목별 음악 추천해 주는 '멜론스포츠' 선보여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7.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론이 운동하는 스타일에 맞춘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스포츠'를 선보인다. 

11일 멜론(Melon)은 운동할 때 러닝 속도에 따라 음악을 자동 재생해주고 9개 운동 종목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스포츠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스포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멜론스포츠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재생(AUTO PLAY) 기능이다. 메인화면의 ‘START’ 버튼을 누르면 센서가 작동되어 이용자의 러닝 속도(km/h)에 최적화한 템포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한다. 여기에 운동 속도와 시간, 소모 칼로리까지 표시되어 나만의 운동파트너로서 목표를 향해 좀 더 힘을 낼 수 있게 돕는다.

멜론스포츠 이용 화면 예시 <멜론 제공>

아울러, '운동 테마'에서는 크로스핏, 웨이트, 자전거, 복싱, 요가까지 총 9개의 종목에 각각 맞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운동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내 플랜'에서는 다이어트, 복근 만들기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 목표와 함께 달성 기간과 운동시간을 입력해 체계적인 운동습관을 만들 수 있다. 운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록을 통해 운동 중 들었던 곡 목록까지 함께 관리 가능하다.

멜론스포츠는 멜론 안드로이드 앱 4.7 버전과 iOS 앱 4.6으로 업데이트 후 더보기-멜론스포츠 탭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멜론은 멜론스포츠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8월 3일까지 진행한다. 개인 SNS에 멜론스포츠와 운동하는 순간을 찍은 사진 또는 멜론스포츠의 ‘내 플랜’ 화면을 #운동, #with멜론, #멜론스포츠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해당 포스팅 캡처 이미지를 이벤트 댓글에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멜론 스포츠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한희원 카카오M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멜론은 '멜론키즈'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운동할 때 음악감상을 많이 하는 것을 고려한 '멜론스포츠'를 출시했다”며 “운동의 재미와 효율을 다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스포츠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