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e코노미 상생 & 전시
㈜룰루랩(Lululab), ‘2018스마트테크코리아’ 통해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Lumini)’ 선보여

<사진제공-SB미디어>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지난 6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스마트테크코리아’에 참가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Lumini)’ 제품을 선보였다.

㈜룰루랩(Lululab)은 피부나이 측정기인 ‘루미니(Lumini)’를 통해 수집 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나이를 측정하여 피부관리 및 개선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 하는 기업이다. 특수카메라를 통해 피부의 주름, 색소, 홍조, 모공, 피지, 트러블 등을 파악하고 이를 데이터화 하여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딥러닝을 결합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주는 시스템을 개발 하고 있다.

㈜룰루랩의 루미니는 모듈형과 키오스크의 2가지 모양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내장된 카메라의 UV광필터, 화이트(white) LED 등 다양한 렌즈와 촬영방법을 통해 고객의 얼굴을 촬영한다. 모듈형의 경우 핸드폰이나 태블렛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 모델은 전면에서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사진을 통해 알고리즘화 되어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피부나이를 인공지능으로 판단, 립러닝을 통해 고객에게 알맞은 피부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며, 이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주위 화장품 매장, 피부과, 스파체인, 피부샵의 화장품과 관리방법까지 추천하는 토탈케어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룰루랩의 루미니는 현재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 백화점 등에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CE팀 조원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ICE팀 조원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