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라이프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질적성장 가치 확보하기 위한 노력” 강조신동빈 롯데회장이 강조한 주요이슈 제시...각 사별 시너지 창출 기대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방안 및 질적성장 가치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롯데지주는 지난 4일 진행된 밸류크리에이션미팅(VCM)에서 각사 대표 및 임직원들에게 이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황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대표이사들이 일치단결해 경영에 힘 써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각 사별 벤치마킹 및 시너지 창출의 기회를 얻기를 기대하며 전략수립 시 고려할 수 있도록 평소 신동빈 롯데회장이 강조해 온 몇 가지 주요이슈들을 제시했다.

먼저 황 부회장은 “고객 재정의를 통해 제공해야 하는 가치와 전달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사회적 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업문화의 변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지속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미래역량확보를 위해 핵심인재 선발 및 육성,후계자 양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질적성장의 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특히 신규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에는 효과적인 투자,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한 수익성 확보를 바탕으로 적정수익률 이상을 목표로 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수립된 전략에 대한 강한 실행”을 당부했다. 아무리 훌륭한 전략이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무의미한 캐치프레이즈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는 “지속적인 기업의 생존과 성과는 과감한 도전으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며 롯데湖의 경쟁력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고훈곤 기자  marketl@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