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베트남에 40번째 보금자리 선물
상태바
아시아나, 베트남에 40번째 보금자리 선물
  • 조원영
  • 승인 2012.12.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베트남 남부 번쩨성에 사랑의 집 40호를 준공했다.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봉사단체인 오즈유니세프(OZUNICEF) 회원들은 19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남부의 빈민지역인 번쩨성에서 사랑의 집 40호 준공식과 빈탄 초등학교 급수탱크 및 화장실 준공 행사를 실시하였다.

2004년 12월부터 시작된 아시아나의 『사랑의 집짓기 운동』은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봉사단체인 오즈유니세프(OZUNICEF) 회원들의 순수 회비로 건축비용(1채당 미화 약 1,200달러)을 지원하고, 베트남 정부에서 해당 면적의 땅을 무상으로 수혜자에게 제공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아시아나는 사랑의 집 40호 인근 번쩨성 탄푸현에 위치한 빈탄 초등학교에 급수탱크 및 화장실도 준공하여 낙후시설 지원사업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곽은주씨(여, 29세)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소중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베트남 번쩨성은 베트남 메콩강 지역의 13개 성 중 가장 살기 어려운 극빈 지역으로 아시아나는 향후 『사랑의 집짓기 운동』 및 낙후시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