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 21일 열어
상태바
서울시,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 21일 열어
  • 김환배
  • 승인 2012.12.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생활 속 환경 유해물질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환경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환경보건정책”이라는 주제로 서울시청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환경보건 관련 전문가 및 관련 단체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민들과 함께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보건에 대한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건강공동체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3부로 구성된 심포지엄의 1부에서는 ‘환경보건의 이해와 정책방향’을 주제로 환경보건분야의 실태를 조사한 연구 결과에 대한 발표와 함께 지자체 역할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함께 지키는 환경과 건강공동체 서울’이라는 주제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제시하는 공동체적 대안과 시민단체의 협력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3부 패널 토의에서는 서울시 환경보건정책의 발전 방향을 위한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 개최를 기점으로 환경보건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보건정책 수립을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김환배  g_eco@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