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계열사, ‘나라 사랑’ 한화이글스 홈경기 관람 이벤트
상태바
한화 방산계열사, ‘나라 사랑’ 한화이글스 홈경기 관람 이벤트
  • 정지원 기자
  • 승인 2018.07.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성금 3000만원 전달 및 유니폼 기증...주한 외국군 장교 및 가족들도 초청

한화그룹 방산계열사가 6월 30일 ‘나라사랑 한화이글스 홈경기 관람행사’를 진행했다.

방산계열사는 "행사에는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 강윤진 대전지방보훈청장 등이 참석했으며 국가유공자, 육∙해∙공군 장병, 주한 외국군 장교와 그 가족 등 총 500여 명이 함께했다"고 1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군 장병, 관람객 등과 함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겨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올해는 주한 외국군 장교 등 해외 국방 관계자들도 초청해 국가유공자를 기리는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프로야구 관람의 기회도 제공해 그 의미를 더했다.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행사 취지에 맞게 경기 시작 전호국 보훈행사가 진행됐다. 이태종 대표이사는 ‘호국보훈’의 마음을 담아 대전지방보훈청에 3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사진(왼쪽 강윤진 대전보훈청장, 오른쪽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 <한화 제공>

국가유공자 등은 경기장 2층에 마련된 좌석에 앉아 일반 관람객들과 함께 ‘나라 사랑’의 마음을 모아 경기를 관람했다.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밀리터리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했으며, 경기 후 착용 했던 유니폼을 대전지방보훈청에 기증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행사에 참석한 이크발 주한 파키스탄 대령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호국선열과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헌신에 감사 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가족과 함께 한국 야구의 열띤 응원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어 고국에 돌아가서도 오래도록 기억될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국가유공자 등과 같이 이 날 경기를 관람한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는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모든 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애국 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 으로 펼쳐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국가 방위력 증강을 담당하는 국내 대표 방위산업체로서 이번 홈경기 초청 행사 외에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국립서울현충원과 2011년 자매결연을 맺고 8년째 묘역정화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국가유공자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클린 하우스’를 통해 국가유공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지원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