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 니모TV, 텐센트와 전략적 협력 관계 체결
상태바
中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 니모TV, 텐센트와 전략적 협력 관계 체결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 courtesy: HUYA Inc.

후야(HUYA) 중국 최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과 텐센트 게임(TENCENT GAMES)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해외 게임 애호가들에게 고품질의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하여 보다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니모TV(NIMO TV)가 28일 발표했다.

이 전격적 계약은 후야의 게이밍 부문 글로벌 브랜드인 니모TV와 텐센트 게임즈 사이에서 체결됐다.

텐센트는 현재 후야의 두 번째로 큰 주주이기 때문에 두 거대 중국 기업이 소유・운영중인 다중 사이트들에 대해 두루 구속력을 갖게 된다. 특히 니모TV는 중국을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향후 텐센트는 니모TV를 통해서 향후 제작・배포하게될 게이밍 컨텐츠 유통과 성장을 증폭시킬 수 있을 것으로 계산이다. 

두 업체는 각각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고의 게임 컨텐츠와 게임 이벤트를 폭넓은 사용자층에게 더 빠르고 더 우수한 수준으로 실시간 생방송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니모 TV는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니모TV는 동남아시아권 실시간 스트리밍 게임 분야 리더로서, 지난 5월에는 인도네시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고 앞으로는 전세계로 시장을 넓혀가며 특히 젊은층 게이머들을 끌어 모을 계획을 갖고 있다.

또 니모TV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유려하고 안정적인 게임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동시에 수 백만 시청자들에게 균질하게 우수한 오디오 및 비디오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및 AI 시스템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