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관련 광고에 대한 규제 완화하기로
상태바
페이스북 암호화폐 관련 광고에 대한 규제 완화하기로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Facebook Inc)은 일부 사전 승인된 광고주가 게재하기 희망하는 암호화폐 관련 컨텐츠와 광고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어제 26일 발표했다.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게재하기를 희망하는 페이스북 회원 광고주는 우선 페이스북이 배포하는 면허를 발부 받으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암호화폐 바이너리 옵션(binary option)과 초기 코인 공개( ICO)에 관한 광고 컨텐츠 게재 금지 조차는 변함없이 실시된다.

페이스북은 올 1월부터 사용자들을 오도할 우려가 있거나 사기성이 담긴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를 전면 금지하기 시작했다. 당시 암호화폐 관련 컨텐츠 및 광고도 제재 대상에 포함됐었다.

롭 리던(Rob Leathern) 페이스북 제품 관리 디렉터는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자 피드백에 귀기울이고 이 정책이 잘 작동하는지 관찰하면서 기술 개선을 거듭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폐 개발을 해오고 있으며 관련 광고 완화는 광고 수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페이스북 외에도 구글, 트위터, 스냅챗 등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들도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되어 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광고 규제 완화 발표에 뒤따를 경쟁 플랫폼들의 행보도 주시된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