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I & 5G AI & 빅데이터
링크드인(Linkedin), 올 가을부터 전문 인재 스카우트 툴 공개링크드인 탈렌트 인사이츠 서비스 준비중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26 18:09
  • 댓글 0
Courtesy: LinkedIn.

구직구인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링크드인(Linkedin)이 오는 9월 말까지 새 애널리틱 플랫폼 ’링크드인 탈렌트 인사이츠(Linkedin Talent Insights)’ 서비스를 런칭할 것이라고 25일 월요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인사자원관리 협회(Society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가 주최하는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다.

탈렌트 인사이츠는 기업체 인사담당자나 구인업체가 물색하는 우수한 인재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원하는 인재를 접촉하고 고용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해 고용절차를 간편화한 말하자면 ‘인재 스카웃’용 툴이다.

링크드인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6억 명의 직업 전문가 회원의 프로파일을 애널리틱스 기법을 이용해 적임자를 검색하고 추출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링크드인의 에릭 오우스키 탈렌드 인사이츠 총괄책임자는 말한다.

많은 업계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전문가, 코더 및 디벨로퍼 등 최근 수요가 높은 인기직종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대기업과 테크기업들과 특히 밀레니얼 세대 젊은 인재들을 연결해 줄 유리한 고용 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이나 보수가 업체들이 이미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인재를 빼가는 ‘인재 약탈’용 도구로 사용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된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feuilleto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