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홈텍, 국내 최초 WiFi 방식 IoT 가스차단기 7월 출시
상태바
수산홈텍, 국내 최초 WiFi 방식 IoT 가스차단기 7월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홈텍이 WiFi를 이용한 'IoT 타이머 가스 차단기' 개발을 완료하고, 7월 초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스안전장치 제조 및 판매 기업 수산홈텍은 국내 최초로 초저전력 WiFi 무선통신을 이용한 ‘IoT 타이머 가스 차단기’ 개발을 완료하고 7월초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Zwave 통신방식의 기존 라인업과 음성안내,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IoT 가스차단기 외에 2018년 8월 출시 예정인 Zigbee(NXP) 통신방식을 활용한 가스경보/차단기까지 보유하게 되는 수산홈텍은 제조업 중심에서 IT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7월 초 이통사를 통해 출시 예정인 수산홈텍의 IoT 가스 차단기 <수산홈텍 제공>

수산홈텍은 이번 IoT 제품 출시를 통해 IoT 관련 대표적인 통신 방식인 WiFi, Zigbee, Zwave방식을 모두 채용한 제품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다양한 IoT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들과 제휴가 용이하다는 강점을 지니게 되었다. Zigbee 통신방식을 채용한 제품은 이미 국내 ‘홈 네트워크’ 업체와 제휴를 추진 중에 있다.

수산홈텍의 기존 ‘타이머 가스 차단기’는 가스레인지 사용 시 타이머 기능을 제공하여, 가스 사용 시 사용자 부주의로 가스불이 오랫동안 켜져 있거나 음식물을 태우는 실수를 근본적으로 방지하는 장치이다. 최근 40대 이상 주부들을 대상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IoT 타이머 가스 차단기’는 가스 누출 감지와 가스 누출 차단을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이 확인할 수 있고, 차단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초저전력 WiFi를 사용함으로써, 베터리 4개를 채용한 가스차단기 사용 시 최장 10개월까지 가스차단기 사용이 가능토록 개선되었으며, 가스관련제품 임에도 누구나 손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과 UI를 디자인하여 노인과 주부들에게도 쉽게 다가가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산홈텍은 29년간 가스전문기기를 제조 생산해온 국내 대표 가스 전문기기 제조 기업이다.(구 한국가스기기로) 수산홈텍은 수산그룹의 계열사로 수산 그룹내에는 수산중공업, 수산인더스트리, 수산아이앤티, 수산이엔에스 등이 속해 있다. 

안인구 수산홈텍 총괄이사는 “이번 ‘IoT 타이머 가스 차단기’ 개발로 다양한 IoT 플랫폼과 제휴, 가스안전장치를 포함한 안전서비스 통합 제공이 가능해 졌다. 지속적인 신제품 연구개발로 우수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가스 안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 폭이 한층 더 클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