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메마른 장항읍, 신규 분양하는 '장항 이테크 더리브’ 인기
상태바
공급 메마른 장항읍, 신규 분양하는 '장항 이테크 더리브’ 인기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6.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신규아파트 공급이 끊겼던 공급가뭄 지역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가 화제다. 지난 18년동안 신규분양 물량이 200가구에 못 미치는 서천군 장항읍도 신규 분양 소식이 들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급가뭄 지역은 장기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끊겼던 만큼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다. 국가계포털에 따르면, 특히 서천군은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50% 가량을 차지한다. 지역 내 상당수의 인구가 노후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셈이다.

노후아파트는 내부가 낡고 생활 인프라도 부족하다. 때문에 장기 공급 부재 지역에 공급되는 특화설계와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신규 아파트로 청약 통장이 몰리고 있다.

실제 공급 가뭄 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는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9월 공급된 ‘오페라 트루엘 시민의 숲’은 10년 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북구 고성동에 신규 분양에 나서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뒀다. 이 단지는 평균 청약 경쟁률 205대 1을 기록하며 계약 4일 만에 완판됐다. 대전에 공급된 ‘e편한세상 둔산’도 마찬가지다. 이는 10년 동안 179가구만 공급된 대전시 서구 탄방동에 신규 분양한 단지로 평균 청약 경쟁률 274대 1로 호조를 기록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장항읍을 비롯한 장기 공급 부재 지역은 노후 아파트가 대다수라 신규 아파트 분양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공급가뭄 지역에 신규 아파트가 공급되는 경우 기존 생활권을 벗어나지 않고도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어 대기수요가 많다”고 전했다.

이처럼 공급 가뭄 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테크건설이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장항 이테크 더리브’를 공급해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충남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18년 동안 신규 공급된 물량이 169가구로 사실상 신규 분양이 전무한 상태나 다름 없다. 또 기존 아파트의 노후화로 기존 거주자들의 이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2리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전용면적 81~84㎡의 총 347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우선, 뛰어난 교통환경이 특장점이다. 단지는 장항버스 공용터미널, 장항역(장항선)과 인접해있다. 또한, 동서천 IC를 통해 서해안 고속도로와 서천-공주 고속도로로 진입 가능하고, 4번 국도 등도 가까워 경인지역으로의 접근이 우수하다.

더불어 차량을 통해 장항항, 동백대교(2018.12 개통예정)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특히 동백대교가 개통되면 군산과 전북지역으로의 이동이 한층 수월해지기 때문에 장항과 군산의 개발비전을 고루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장항선 복선전철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단계로, 향후 장항에서 서울까지 1시간 30분 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양한 기업과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다. 한솔제지, 퍼시픽글라스, 풍농, LS메탈, 장항원수산업단지, 종천산업단지가 인접해있으며 장항생태국가산업단지가 조성을 앞두고 있다. 이에 해당 기업체 종사자들의 주거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병원, 은행, 대형마트, 전통시장, 약국, 미디어문화센터,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생태원, 국가해양생물자원관, 장항스카이워크, 금강하구둑 관광지, 김인전공원 등도 가깝다. 또 장항초(인접), 중, 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도 유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자연스레 인근 배후주거지역의 리딩 아파트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남향위주의 세대로 배치했으며, 사업지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개방감이 뛰어나고, 바다조망(일부 세대)도 가능하다. 2면 개방으로 보다 더 우월한 조망과, 일조를 누릴 수 있는 타워형과 널찍한 4Bay 구조의 판상형이 신(新)평면으로 구성되며 34평에서도 4개의 방(공간)이 제공된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이와 함께 드레스룸과 펜트리, 다용도 알파룸이 제공돼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주차장은 총 42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넉넉한 광폭(일부) 주차공간으로 조성된다.

현재 이 아파트는 견본주택에서 동호수 예약을 받고 있다. 예약금은 100만원이며 환불 가능하다. 또 견본주택에서는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계약자를 위한 사은품으로 삼성 파워건 무선청소기도 증정할 예정이며 선착순 방문객 300명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마련된다.

‘장항 이테크 더리브’의 견본주택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2리에 위치한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