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히어로, '테이스팀'에 맛집 정보 작성하면 '스팀' 가상화폐 보상
상태바
컬쳐히어로, '테이스팀'에 맛집 정보 작성하면 '스팀' 가상화폐 보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에 도입된다.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면 공감 수에 따라 스팀 가상화폐를 보상하는 방식이다.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 컬쳐히어로가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Tasteem)’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만드는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다. 테이스팀은 일주일마다 개최하는 주제별 맛집 콘테스트에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고,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블록체인 기반 SNS ‘스팀잇'에서 발행하는 스팀 가상화폐를 통해 보상한다.

테이스팀 서비스 화면 <카카오벤처스 제공>

테이스팀은 신뢰 높은 콘텐츠와 보상을 통한 사용자 참여가 특징이다. 사용자가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만 올라오기 때문에 특정 광고가 없고 사용자가 과거에 작성한 글, 투표 내역, 별점까지 확인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 공감도에 따라 올라가는 보상은 사용자에게 질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게 하는 큰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지난 5월 24일 오픈한 테이스팀은 10일 만에 맛집 리뷰 콘텐츠가 1,000개 이상이 등록됐다.

스팀잇 본사의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erys) 사업개발 매니저는 “테이스팀은 콘텐츠 작성자와 스팀 플랫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테이스팀 글로벌 버전 출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서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고 보상 받으며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서비스"라며 “장기적으로 자체 토큰 발행 시스템인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카카오벤처스와 산업은행으로부터 각 4.5억 원과 10억 원을 투자 받았고, 현재 17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콘텐츠 서비스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