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아피, 2020년에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
상태바
존 맥아피, 2020년에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6.0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 전문가이자 암호화폐 옹호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 72세)가 지난 6월 3일 일요일 오는 2020년 미국 대선에서 대통령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자신의 트위터 계정(John MacAfee @officialmcafee)을 통해서 발표했다.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소스트웨어(McAfee Antivirus Software) 창업자인 그는 미국 자유당(Libertarian Party) 소속 후보로 뛰고 싶지만 만일 여의치 않다면 새 정당을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존 맥아피의 정계 진출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년 전 미 자유당 대표 후보자 선출에서 뉴멕시코 주지사 경선에 참가했다가 경쟁자였던 개리 존슨(Gray Johnson)에게 패했었다.

향후 5년 후면 전세계 인구 절반이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것이라고 예견하는 맥아피는 암호화폐의 열렬한 옹호자다. 그는 자기가 만일 미국 대통령이 된다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암호화폐의 더 큰 성장과 구축을 지원하여 최근 국제 비트코인 열풍과 함께 지적되었던 극심한 시세낙폭 리스크를 없애고 비트코인을 법정명목화폐(fiat currency)로 정착시키겠다고 공약한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