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 515MW급 열병합발전소 준공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 515MW급 열병합발전소 준공
  • 김경호
  • 승인 2012.11.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일대 20만세대에 전기 공급…동절기 전력난 해소에 기여

대우건설 조응수 부사장, 고객대표 신선자, 지역난방기술주 사장 홍권표, 국승표 운영본부장, 이준태 사업본부장, 지경부 에너지관리과장 안성일, 정승일 사장, 이성준 노조위원장, MHI소장 안도, 정영창 기술본부장,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주) 대표이사 패트릭디로이터, 인천종합에너지 이보원 사장, 포스코 박석호상무(왼쪽부터)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파주시 청석로 380)에서 동절기 안정적 전력수급에 기여하게 될 515MW급의 중대형 열병합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식경제부 송유종 에너지절약추진단장 비롯하여, 유관기관 주요 인사와 시공업체 관계자 및 지역주민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주 열병합발전소는 교하지구 내에 위치하며, 1만9천여평의 부지에 발전시설 515MW(정확히 515.5MW)와, 난방시설 403.7Gcal/h의 용량으로 총 공사비 약 6,010억원, 4년1개월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준공되었다.

생산된 전기는 약 20만세대에 공급할 수 있는 용량으로서 수도권 일대에 공급될 예정이며, 열은 파주 교하 및 운정지구 약 8만4천 세대에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파주 열병합발전소 준공으로, 유난히 추울 것이라고 예보되는 금년 겨울 날씨에 전력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동절기 전력수급에 비상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도권 전력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도권 북부권역 연계 배관망 형성을 통하여 안정적인 지역난방 열공급 및 비상 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되었다.

정승일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파주 열병합발전소의 성공적인 준공으로 종합에너지사로서의 위상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면서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위기극복과 제2의 도약’을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끊임없는 자기혁신으로 ‘세계 최고의 친환경 종합에너지사’로 발돋움 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청렴한 경영을 통하여 공생발전과 동반성장의 결실을 이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 성공적인 열병합발전소 준공을 통해 안정적인 전력 및 난방에너지 공급에 기여한 22명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