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재이용/수처리 신사업화’ 세미나
상태바
‘물 재이용/수처리 신사업화’ 세미나
  • 조원영
  • 승인 2012.11.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 21일 실태와 분야별 사례발표도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1일(수)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재활용/재순환 및 회수(return) 산업의 신사업 추진전략 세미나(Ⅱ)인 ‘물 재이용&수처리 실태와 분야별 사례 및 신사업화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3의 물산업으로 불리며 생태계도 살리면서 수익사업으로도 크게 주목받고 있는 등 재순환산업을 대표하는 물 재이용 사업의 설치대상 확대 등을 포함한 정부 육성정책 및 관련 기업체의 사업화전략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주제는 ▲정부의 물 재이용사업 육성정책과 기업지원방안 ▲물 재이용 국내,외 산업실태와 시장전망 및 사업화전략 ▲물 재이용 최근 시설설치 및 신기술 동향과 운영사례 ▲해수담수화용 멤브레인 신기술 동향 및 적용사례와 사업화전략 ▲빗물을 재이용하는 사업에 있어서 최근 신기술 동향 및 적용사례 ▲산업폐수 방류수를 재이용하는 사업에 있어서 최근 신기술 동향 및 적용사례 ▲산업용수(하수재이용 포함) 시장현황 및 신기술 개발동향 ▲빗물을 이용한 빗물관리 방안과 에너지화 및 수익사업 방안 등 이며, 매 40분 간격으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물 재이용사업은 고용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업종” 이라면서 “금번 세미나가 물 재이용 및 수처리 사업에 대한 제반사업분석과 방향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