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중앙항업과 도화 프로그램 ‘XD-ROAD MAP’ MOU 체결
상태바
이지스, 중앙항업과 도화 프로그램 ‘XD-ROAD MAP’ MOU 체결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6.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밀도로지도 제작 속도 획기적으로 개선

공간정보 플랫폼·엔진 전문기업 이지스(대표 김성호)가31일 항공측량 전문업체인 중앙항업과 3차원 정밀도로지도 도화 프로그램인 ‘XD-ROAD MAP’의 활용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밀도로지도란 차량의 자율주행에 필요한 차선,도로시설,표지시설 등의 정보를 정밀하고 정확하게 담고 있는 전자지도를 말한다. 점군데이터는 이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3차원 위치 정보를 뜻한다.

이번 MOU를 통해 이지스는 정밀도로지도 도화 프로그램인 ‘XD-ROAD MAP’을 중앙항업㈜에 제공하고,중앙항업은 정밀도로지도 제작에 필요한 점군데이터 조작 및 편집 업무에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XD-ROAD MAP’은 이지스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순수 국산 프로그램으로서,수집된 점군데이터 중 정밀도로지도에 필요한 데이터만을 선별해 지도 위에 구현하는 도화(圖化) 과정을 자동화해 사람이 일일이 데이터를 선별하고 입력했던 과거와 달리 데이터 제작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는 “정밀도로지도 도화의 경우 기존에는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는데,이는 사용상 불편하고 비용이 비싸다는 애로사항이 있어 국내 최초로 도화 프로그램을개발하게 됐다”며“’XD-ROAD MAP’과 같은 우수한 국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관련 업계의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장기적으로는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기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