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유럽 전역에 설치될 전기차 충전기 디자인 맡았다
상태바
BMW, 유럽 전역에 설치될 전기차 충전기 디자인 맡았다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8.05.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자동차 업체 합작 투자인 아이오니티용 전기차 충전기...2020년까지 충전소 400곳 설치 예정

 

BMW가 제작 예정인 Ionity 용 충전기 <출처: BMW Designworks>

BMW의 디자인그룹인 BMW Designworks(디자인웍스)가 유럽의 주요 도로에 설치될 전기차 충전소의 충전기 디자인을 맡는다. 

美 매체 씨넷(CNET)은 22일(현지시간) BMW 디자인웍스가 유럽 전역에 전기차의 고출력 충전(High-Power Charging, HPC)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합작 투자 아이오니티(Ionity)용 충전기를 디자인한다고 발표했음을 보도했다. BMW 디자인웍스는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최종 디자인은 변동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니티는 아우디, 포르쉐, BMW 등이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2017년 시작한 합작 투자다. 올해 2020년까지 유럽의 주요 도로에 400개의 고속 충전소를 설치한다고 발표했으며, 지난해 이미 20곳을 짓기 시작했다. 이는 현재 유럽 전역에 들어서있는 테슬라의 슈퍼 차지 스테이션에 대항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오이니티의 충전기는 350kW의 전력을 공급할 예정으로 테슬라의 슈퍼차저(Superchargers)의 용량인 145kW 보다 3배 가까이 강력할 것으로 밝혀졌다.

김민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