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 ‘보장분석서비스’ 출시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 ‘보장분석서비스’ 출시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5.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 맞춤형 설계, 보험큐레이션으로 쉽고 간단하게 내 보험 진단받아
교보라이프플래닛, 국내 보험사 최초 모바일 웹 ‘보장분석서비스’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이 국내 보험사 최초로 모바일 웹 ‘보험 보장분석서비스’를 시작한다.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 플래닛’)은 21일 신용정보원 보험가입데이터를 활용한 스크래핑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 보장내역을 분석하고,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바른보장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바른보장서비스는 보험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보험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생명·손해보험 상관없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통해 가입된 상품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이 가능해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보험 리모델링까지 가능하다. 

바른보장서비스에서는 ▲가입한 보험 상품 현황 조회 ▲주요 10가지 보장영역 중 부족한 영역 분석 ▲묶음청약으로 간편 가입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즉시 상담 등 획기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통합적인 보험관리가 가능해진다. 

바른보장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이상 불필요한 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없고, 터무니 없이 비싼 보험료를 매달 납부할 필요도 없어진다. 주요 보장영역별 가입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부족한 보장과 필요한 상품만 쏙쏙 뽑아 합리적인 상품으로 추천해주기 때문이다.

고객은 보장분석 결과와 추천 상품 내역을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고객의 가입패턴을 분석하여 상품을 추천하거나 각 상품소개 페이지에서 자세한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서비스 운영을 위해 모바일 세일즈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세일즈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고객 중심의 모바일 환경을 구축했다.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UI·UX을 바탕으로 필수 정보를 담아냈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간편인증(PIN인증)을 새롭게 도입해 서비스 이용과 상품 가입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비흡연체·건강체 할인을 추가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까지 더했다. 이용 중 문의사항 발생 시에는 채팅·전화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이제는 모바일로 보험상품 가입, 청구는 물론 묶음청약, 보험 리모델링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 업계 패러다임이 크게 전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