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전력, 육군 제23사단과 자매결연
상태바
STX전력, 육군 제23사단과 자매결연
  • 김경호
  • 승인 2012.10.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전력은 30일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육군 제23보병사단 사령부에서 김진식 STX전력 사장, 이인태 육군 23사단 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TX전력-육군 23사단 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STX전력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위문금 1,000만원과 상품권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장병들을 위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국군 지원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은 STX전력과 육군 23사단이 활약하는 무대가 동해안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협약식 체결 후 김진식 STX전력 사장(오른쪽 4번째), 이인태 육군 23사단 사단장(오른쪽 5번째)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TX전력은 강원도 동해와 삼척에서 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하며 강원도 일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육군 23사단은 울진, 삼척, 동해, 강릉 등 동해안 지역 안보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TX전력 관계자는 “이번 군부대 자매결연은 민∙군간의 유대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의 안보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상호협약을 통해 각각의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국방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