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치미뚝, 안먹은걸로, 더 늦기전에...이색 네이밍 제품들 인기
상태바
시치미뚝, 안먹은걸로, 더 늦기전에...이색 네이밍 제품들 인기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5.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이색 네이밍에 주목 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제품 경쟁력만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에는 이미 시장이 과열된 상태이기 때문에, 제품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것보다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따라서 직접적으로 제품을 드러내는 제품명 보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대변해 주면서도 재미를 선사하는 문구나, 제품의 기능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명을 통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독특한 네이밍을 통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시치미뚝’이 있다.

브랜드 이름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치미뚝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안먹은걸로’를 비롯해 ‘안먹은걸로 쓱’, 간 건강기능식품 ‘안마신걸로’, 안티 스트레스 제품 ‘맘편한걸로’ 등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드러내면서도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의 음식을 ‘안먹은걸로’ 하고 싶은 마음, 간 건강을 챙기는 이들의 술을 ‘안마신걸로’ 되돌리고 싶은 마음, 엄마(mom)처럼 편하다 혹은 마음(맘)을 편안하게 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닌 ‘맘편한걸로’ 등, 제품의 이름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마음을 대변하는 문구로 풀어냄으로써 공감을 자아내고 동시에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사진 위부터 차례로 시치미뚝 ‘안먹은걸로’, ‘안먹은걸로 쓱’, ‘안마신걸로’, ‘맘편한걸로, 롯데제가 헬스원 ‘더 늦기전에 리셋다이어트’, ‘더 늦기전에 리턴다이어트’ , 하이트진로 ‘술깨는비밀’

시치미뚝 관계자는 “영어나 어려운 문구를 통해 제품명을 짓는 것보다는 쉽고 재미있는 이름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남으면서도 친숙함을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 이러한 제품명을 짓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헬스원에서 내놓은 복합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더 늦기전에’ 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제품명을 지니고 있다.

‘더 늦기전에’ 시리즈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잇는 그린마테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것으로 다이어트 제품에 걸맞게 ‘더 늦기전에’ 다이어트를 하라는 문구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부추기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마름' 추출물 관련 특허를 활용해 만든 제품인 숙취해소음료 ‘술깨는비밀’ 역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술깨는비밀’은 일명 ‘술깨비’라는 줄임말로 불리며, 제품명을 통해 숙취해소음료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 ‘비밀’이라는 단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