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UHD 전용 채널 유맥스서 일드 '고독한 미식가' 4K 독점 방영
상태바
홈초이스, UHD 전용 채널 유맥스서 일드 '고독한 미식가' 4K 독점 방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5.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초이스가 초고화질(UHD) 전용 채널 유맥스에서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시즌7을 4K(UHD) 독점 방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고독한 미식가>는 1인 무역회사를 운영하는 중년남성 이노가시라 고로가 일본 각지의 음식점에서 혼자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드라마다. 일본에서 지난 2012년부터 시즌제로 방영 중에 있으며,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17년 기준 디지털케이블TV 일본드라마 VOD 순위 1위, 유맥스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최근엔 한국 음식점에서 촬영을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4K 독점 방영으로 시청자들은 <고독한 미식가> 속 수많은 요리의 색감과 질감을 더욱 생생한 영상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일본에서 지난 4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고독한 미식가> 시즌7은 16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50분 유맥스에서 4K 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시즌7에서는 이전 시즌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영역의 음식을 새로운 연출로 그려낸다.

이영환 홈초이스 미디어사업국 국장은 “시청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영상미를 제공하기 위해 <고독한 미식가> 시즌7을 4K로 독점 방영하게 됐다”며 “UHD 초고화질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4K 콘텐츠 개발 및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맥스는 홈초이스가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이다. 지난해부턴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방송은 CJ헬로 85번, 티브로드 300번, 딜라이브 163번, 현대HCN 50번, 울산중앙방송 201번과 SK 브로드밴드 73번, 올레TV 227번 등 유맥스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지난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