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전기차 인프라 확대 위해 시동 걸다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전기차 인프라 확대 위해 시동 걸다
  • 김경호
  • 승인 2012.10.2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로 업무용 전기차 ‘레이(Ray) EV’ 및 전기차 충전소 도입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기반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구자영)은 24일 서울 서린동 SK본사에서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 박봉균 SK에너지 사장, 차화엽 SK종합화학 사장, 최관호 SK루브리컨츠 사장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용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소 도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자사의 배터리가 탑재된 기아자동차의 순수전기차 ‘레이(Ray) EV’를 업무용으로 도입했으며, 서린동 SK본사에 최대출력 50kW 급속충전기와 최대출력 7.7kW 완속충전기를 설치했다.

SK이노베이션이 도입하는 레이EV는 급속충전기 이용시 25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약 140Km를 운행할 수 있어 1회 충전으로 서울 전 지역에서 운행이 가능하다.

SK이노베이션 구자영 사장이 직접 업무용 전기차 ‘Ray EV’를 충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자영 사장은 "이번 전기차 인프라 구축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SK이노베이션의 의지와 열정을 보여준 사례"라면서, "미래 성장 기반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 및 일반인 대상 전기차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기차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자체와 협의해 전기차 충전시설을 개방하는 등 전기차 기반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