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로 고객과의 대화 가능해진다"
상태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로 고객과의 대화 가능해진다"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8.05.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는 버튼 하나로 예약, 항공권 구매, 타사 예약사이트 이용할 수 있게 돼 화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기능 실제 사용 화면.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이 기업에서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며, 사용자는 예약, 티켓 구매 등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美 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8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기능을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한 기능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기업은 프로필을 사용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행동이 가능해지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버튼을 통해 바로 예약,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 다른 예약 사이트나 어플을 실행해 예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인스타그램의 관계자는 매일 2억명이 넘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하고 있으며, 한 달 안에 1억 5천만명이 기업과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대화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기업 측에서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의 막대한 이용자 수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 접근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기업에서 보다 편하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도록 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고객의 메시지를 보류 중인 폴더가 아닌 주요 받은 편지함에 보관하며, 원할 때 다시 대화를 볼 수 있도록 중요 표시를 하거나 필터링을 할 수 있다. 또한 흔한 질문에 반복적으로 답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표준 질문에 대해 미리 준비되어 있는 답변을 선택해 응답할 수 있다.

김민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