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방곡곡소문단 APP 서비스 가동
상태바
블로그 체험단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방곡곡소문단 APP 서비스 가동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5.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날로 다양해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지 망설여질 때가 많다. 자연스럽게 제품을 구매하기 전 포털검색이나 SNS검색을 통해 다른사람들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접해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포털을 기반으로 한 리뷰 마케팅이 성행이었지만, 블로그에만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다 가짜 후기들이 많아 체험단 마케팅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진 업체나 소비자들도 종종 볼 수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 온라인 광고 영역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섣불리 시작하기 어려운 미지의 세계에 가깝다. 제대로 된 마케팅이라면 얼마든지 비용을 투자할 용의가 있지만, 보다보면 모두가 비슷한 마케팅이다보니 그 효과에 대해서 다소 미심쩍은 눈길을 보낼수밖에 없는 것이다. 더군다나 불안하게 마케팅 업체에만 마케팅을 전적으로 맡길수도 없고, 마케팅 업체에 일을 맡겨놓고 광고주 본인이 마케팅에 더 신경쓸수도 없는 노릇이다. 리뷰 퀄리티나 리뷰 작성 관리, 성과보고 등까지 체험단 관리를 본격적으로 하자면 신경쓸 일이 이만저만 많은 것이 아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란 더욱더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새로운 제품을 접하기 전 다른사람들의 경험을 검색해 보는 것이 이미 일상이 되어버린 상황이다. 하물며 저녁메뉴까지도 검색을 통해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요즘, 소비자들에게는 가짜 후기나 허위성 짙은 후기를 한눈에 파악하는 변별력이 생겨 진정성있는 후기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에 블로그 체험단에 편중되어 있는 체험단 마케팅의 한계를 개선하고자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휴먼에드에서 '방방곡곡 소문단' 서비스를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방방곡곡 소문단은 포털사이트 블로그는 물론 다양한 SNS 영역에 이르기까지 여러 매체를 활용한 체험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방방곡곡소문단은 기본적으로 체험단 모집, 체험단 선정, 리뷰등록까지의 과정이 모두 자동화되어있다. 체험단 활동을 하며 미리 정해진 규칙을 준수하지 않은 회원들은 주의회원/악성회원으로 구분되어 활동에 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 더 편리하게 체험단들을 관리할 수 있다.

체험단 입장에서는 관심있는 분야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고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진 SNS를 활용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더 자연스럽고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소비자 역시 체험단이 직접 경험해 본 후기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 서비스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휴먼에드 김윤경 대표는 "방방곡곡소문단은 광고주와 SNS 사용자를 이어주는 바이럴마케팅 중계 플랫폼이다"며 방방곡곡소문단을 소개했다. 이어 "중구난방식의 체험단 마케팅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어 입점하고 있는 광고주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방방곡곡소문단은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APP을 출시해 체험단 업데이트는 물론 체험단선정, 제품발송, 방문 하루전 안내, 포인트 적립, 문의답글 등의 필요한 부분을 스마트폰 PUSH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어 더 간편하고 효율적인 체험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방방곡곡소문단 APP 출시 기념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앱을 다운받는 선착순 500명에 한해 3000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더불어 5월 20일 까지 입점문의를 하는 업체에 한해 온라인광고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무료진단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온라인광고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업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방방곡곡소문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