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한강신도시 ‘김포한강 롯데캐슬’ 6월 공급예정
상태바
롯데건설, 한강신도시 ‘김포한강 롯데캐슬’ 6월 공급예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5.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공급 아파트로 계약 후 2018년 11월 입주 가능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

롯데건설은 오는 6월 경기도 김포시 내 한강신도시 Ab-22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김포한김포한강 롯데캐슬’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1440-14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 ~ 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 ~ 84㎡ 912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7㎡ 206가구, △84㎡ 706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이 단지는 교통, 교육, 자연, 생활편의시설 등의 정주 여건이 우수하며, 롯데건설만의 엘리스(Elyes) 서비스 중 주거를 위한 샤롯데 서비스가 제공돼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교통은 올해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인근에 있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쉽다.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할 수 있고 여의도역, 광화문역, 강남역까지는 50분대로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육시설로는 운양초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또 장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오는 12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도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김포한강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장기동),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 대형쇼핑시설이 반경 1km 이내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모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는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가 적용된다. 엘리스는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 관리 서비스와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등 모든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이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의 계약자는 샤롯데 서비스로 가전제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제품을 개인 대여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의 출산,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다.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입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입주민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면제받을 수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각종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 소득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가구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 그리고 신혼부부(결혼 7년 이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 또한 주목할 만하다. 재능기부 특별공급은 월세감면 혜택이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보증금 및 월세할인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어 일반공급과 비교해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오는 6월 사업지 내 샘플하우스를 마련해 외관 및 거실 전경, 안방, 침실, 주방 등의 내부를 실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후 공급아파트로 계약 이후 올해 즉시 입주 가능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11월이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