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현엔아카데미 운영하며 워라밸 지원 앞장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현엔아카데미 운영하며 워라밸 지원 앞장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5.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회 임직원들의 관심사 반영해 다양한 주제 교육 진행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워라밸(Work &Life Balance)을 지원에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부터 매월 ‘현엔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현엔아카데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매월 1회 임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엔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임직원들의 취미와 자기 개발을 돕는 것이 직장 생활은 물론 개인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드론촬영기법 클래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2회가 진행된 가운데, 3D 프린팅, 바르게 걷기, 패션 에티켓, 가상현실(VR), 캘리그라피, 커피클래스, 알찬 휴가를 보내기 위한 여행 꿀팁 등 다채로운 주제가 이어지며, 회차마다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진행한 쿠킹클래스의 경우, 신청자가 몰린 데다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2회 연속 실시하기도 했다.

회사는 보다 깊이있고 풍성한 교육을 위해 매 시간 실력있는 전문 강사들도 초빙하고 있다.

바쁜 일상으로 여가활동이 부족했던 임직원들은 현엔아카데미를 통해 짧은 일정이지만 취미생활도 하고 동료들과 친목도 도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발굴하고, 유익한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