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세대공감 선물 오락관'·'맞춤식 추천상품 기획전'
상태바
카카오,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세대공감 선물 오락관'·'맞춤식 추천상품 기획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4.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을 운영한다. 세대별 퀴즈를 맞추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맞춤식 추천 상품 기획전과 할인 혜택도 함께 운영한다.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을 운영한다. 퀴즈는 ‘어린이 공감’, ‘어버이 공감’ 등으로 나누어져 각각의 세대에서 맞히기 쉬운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어버이 공감 문제를 풀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녀와 부모가 함께 퀴즈를 풀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를 풀고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선물 복권이 제공되며, 당첨 결과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선물 박스가 증정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또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따라 ‘맞춤식 추천 상품 기획전'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상단 메뉴에 추가된 ‘가정의 달’ 탭을 클릭하면 이벤트 및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추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첫 화면의 어린이 선물 기획전에서는 어린이 연령대 별로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카네이션, 건강식품, 효도가전 등 어버이날 인기 상품별로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마련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유아동 제품의 경우 최대 41%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가 있는 게임기, 드론 관련 제품은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어버이날 추천 상품인 홍삼 등 건강식품은 최대 67%, 안마기 등 효도 가전제품은 최대 73%까지 할인 혜택이 각각 적용된다. 

카카오 김지현 커머스 사업기획 파트장은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주고자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맞춰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며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 구매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카카오톡 '더보기'탭에 있는 ‘선물하기’를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대화창의 플러스(+) 버튼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메시지처럼 부담없이 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어 꾸준히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