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열풍, 똑똑한 부모의 자녀 영어 교육 방법은?
상태바
홈스쿨링 열풍, 똑똑한 부모의 자녀 영어 교육 방법은?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이 개정되면서 실습 중심의 ‘수행평가’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는 단순히 문제 풀이 위주에서 벗어나 실제로 행동해보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자녀를 둔 부모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사교육비가 절감되고, 자녀와의 정서적 교류가 가능한 ‘홈스쿨링’의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직접 가르치고, 자녀와 함께 공부하고자 하는 부모들이 많아진 것이다. 하지만 아무런 학습 자료 없이 교육하기란 쉽지 않다. 그 중에서도 실제 말하기 연습이 필요한 영어회화가 그 대표라 할 수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영어회화와 멀어진 부모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영어 자체로도 막막하지만, 부모로서 자녀들 앞에서 실수할까 겁이 나는 것. 게다가 따로 시간을 내서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도 버겁다. 이에 해커스톡 강의가 아이들 홈스쿨링에 효과적이라며 주목 받고 있다. 해커스톡만의 4가지 시스템이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하루 10분 강의’이다. 10분으로 하루 학습이 끝나기에, 바쁜 부모들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집중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양한 커리큘럼과 그에 맞는 영어 교재이다. 특히, 교재와 강의에 사용된 예문들은 어린 아이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어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매우 유용하다.

세 번째는 ‘1:1 무료 발음첨삭’이다.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영어회화 전문가의 발음 첨삭 서비스 및 영어회화 스터디를 제공하여 기존 영어회화 인강의 한계를 해결하였다. 마지막은 경제적인 수강료이다. 출석 미션만 성공하면 1,000강이 넘는 영어회화 인강을 수강료 0원에 수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션 달성 시/제세공과금 본인부담) 

실제 해커스톡으로 아이와 함께 영어회화를 공부한 수강생은 “아이와 집에서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나만을 위한 거였다면 망설이고 포기했겠지만, 해커스톡은 나는 물론, 아이들 영어학습에도 도움이 되어 망설이지 않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커스톡 관계자는 “자녀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엄마, 아빠가 되고자 노력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해커스톡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부담 없이 영어공부를 하며, 정서적으로 교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톡에서는 무료 레벨 테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무료 강의 서비스와 이벤트가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톡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