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 하계-월계 연결 ‘중랑천 보행전용다리’ 5. 1 개통
상태바
서울시, 노원구 하계-월계 연결 ‘중랑천 보행전용다리’ 5. 1 개통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4.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계동, 하계동→1호선 월계역 소요시간 20분→5분, 15분 이상 단축
초안산앞 보행교량

191m에 달하는 보행·자전거 전용 다리가 개통된다.

서울시는 중랑천을 가로질러 노원구 하계동과 월계동을 연결하는 보행‧자전거 전용 다리를 오는 5월 1일 개통한다고 27일 밝혔다.

다리는 야간 조명과 함께 주변 경관과 잘 어우리는 아름다운 닐센아치(Nielsen Arch)교 형식의 자전거 보행자 겸용 다리로 연장 191m, 폭 4.5m로 조성됐다.

다리가 개통됨에 따라 노원구 중계동, 하계동에서 지하철 1호선 월계역까지 20분→5분으로 현재보다 15분 이상 단축되고,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 초안산근린공원(테니스장, 축구장, 배드민턴장, 캠핑장 등)이 바로 연결된다.

보행다리에는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중랑천변 2개 등 총 4개의 계단이 설치됐고,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학여울 청구아파트 앞,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 공영주차장 앞에 총 3대의 승강기가 설치됐다.

김학진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지하철 1호선 월계역,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 초안산근린공원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주민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의 지하철 이용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