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친환경 로하스 인증받은 올레 그린폰 써보세요!
상태바
KT, 친환경 로하스 인증받은 올레 그린폰 써보세요!
  • 김인배
  • 승인 2012.09.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대표 서비스로 인정받은 ‘올레 그린폰서비스’로 고객들은 더욱 안심하고 중고폰을 살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는 전국 올레매장에서 중고폰을 직접 보며 구입 및 판매 할 수 있는 ‘올레 그린폰 서비스’가 중고폰 활성화와 환경보호의 공로를 인정받아, 친환경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고 27일(목) 밝혔다.

KT는 기존 온라인상에서 개인간 이뤄지던 중고폰 거래를 ‘올레 그린폰’ 서비스를 통해 전국 3,000여곳의 올레매장에서 고객들이 믿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KT 올레캠퍼스에서 KT 사외채널본부 구현모 본부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과 오재원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한 KT와 한국표준협회 직원들이 ‘로하스 인증서’ 수여를 축하하고 있는 모습.
이와 더불어, KT는 사회적인 그린문화 확산과 휴대폰 재사용률을 향상시키고자 중고폰 관련 많은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단말 자급제 제도에 맞추어 유심(USIM)을 단독 개통해 중고폰 이용 고객도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올레 심플(SIMple)’ 요금제와 중고폰 외관세척과 기능점검을 제공하는 ‘올레 그린폰클리닉’ 서비스도 선보여 중고폰의 재사용률을 높이고 고객의 단말기 구입부담도 줄였다.

또한, 기존 보유하고 있던 고객의 휴대폰도 매장에서 즉시 감정을 통해 최대 56만원(아이폰4S 64G 기준)까지 보상해주고, 이렇게 매입된 ‘장롱폰’도 재생산을 거쳐 다시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되파는 중고폰 유통의 선순환 구조도 만들었다.

앞으로 올레그린폰 임대, 판매 서비스에 로하스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제공되며, 올레그린폰 취급 인증 매장 전체에 로하스(LOHAS)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친환경 친사회적인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장롱폰을 자발적 기부형태로 운영하는 "올레사랑나눔"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향후 kt 및 kt계열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중고폰 회수 캠페인을 시작으로 일반 고객들의 중고폰 기부 캠페인도 준비하고 있어 그린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T 사외채널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지속가능경영대상에 이어 이번 올레그린폰 서비스의 로하스 인증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그린서비스 혁신 의지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강화하는 작업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증획득으로 kt 중고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고려하는 보다 성숙한 이동통신단말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원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는 "올레그린폰 로하스 인증은 중고폰 시장 활성화와 그린문화 확산을 선도해온 KT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중고폰을 포함한 재활용, 친환경 서비스를 계속 선보여 환경보호 및 고객 편익개선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이끌어 가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인배  kib@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