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광화문과 함께 3도심 지정된 영등포에 ‘e편한세상 문래’ 공급
상태바
강남ㆍ광화문과 함께 3도심 지정된 영등포에 ‘e편한세상 문래’ 공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일대가 서울시의 ‘2030 서울플랜’의 서울 3대 도심 개발지로 최종 확정되는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라 추진될 예정이다.

영등포는 강남, 광화문과 함께 금융중심지로 발전되는 것은 물론 지난해 2월 ‘서울형 도시재생 신규지역’으로 지정돼 영등포ㆍ경인로 일대(78만㎡)를 향후 5년간(′17년~′21년), 지역당 (1백억 원~5백억 원이하)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서울시 도시정비사업 클린업 시스템 ‘자치별구 운영현황’에 따르면 (2018-3-31 기준) 영등포구 재개발ㆍ재건축ㆍ도시환경정비 사업장은 서울시 25개 구 중 가장 많은 70건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문래동 1~4가 일대를 도시환경 정비구역으로 지정하고 낙후된 공장 지대는 최첨단 산업으로 바꾸는 것은 물론 주거지 역시 전면 개발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난달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스마트메디컬 특구’로 지정을 받은 영등포구는 관내에 소재한 700여 개 의료시설을 산업생태계로 연계해 의료관광 메카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에 영등포 구청장은 “도시정비사업 등과 스마트 메디컬특구 지정은 영등포구가 주민과 함께 만들어낸 소중한 기회”라며 “미래세대까지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등포 일대는 최근 재개발, 재건축, 도시환경정비 사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 모든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이 대폭 개선될 뿐만 아니라 서울 서남권의 경제 거점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처럼 영등포구가 도시정비사업 등으로 노후화된 주택과 건물이 밀집돼 있는 영등포 일대를 대대적으로 정비하면서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문래동 일대가 주거와 문화 및 산업이 융복합된 미래형 도시공간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라 부동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삼호가 5월 중 'e편한세상 문래'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6가 36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59~84㎡, 지하 2층~지상 20층, 총 263가구의 규모로 들어설 예정인 e편한세상 문래는 영등포와 목동을 공유하는 더블생활권을 바탕으로 생활 편의시설 및 교육환경, 쾌적한 주거환경 등이 잘 갖춰졌다. 

홈플러스(목동점, 신도림점)와 현대백화점(목동점, 디큐브시티), 테크노마트(신도림점), 이마트(신도림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이 반경 2㎞ 이내에 위치해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영등포구청, 주민센터, 우체국 등의 관공 시설도 가깝다.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반경 300m 내에 위치한 영문초(혁신학교), 문래중, 관악고 등 초ㆍ중ㆍ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교육 프리미엄으로 유명한 목동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문래근린공원과 안양천, 도림천 등이 가깝고 양화한강공원과 선유도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2호선 문래역과 5호선 양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여의도, 강남, 구로 등의 주요업무 지역으로 쉽게 출ㆍ퇴근이 편리하고, 지하철 1ㆍ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 지하철 2ㆍ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이 밖에도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추진 중이다. 총 10.33㎞의 왕복 4차선 지하도로가 조성되면 향후 도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e편한세상 문래의 주택 전시관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