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가 이오스코인(EOS) 기반 DApp프로젝트인 '프렉탈'에 투자 했다.
프렉탈은 모바일 게이머의 게임 데이터를 토큰화 해 게이머에게 게임 데이터의 소유권과 데이터 활용 결정권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사와 게이머를 연결해 광고 수익 모델을 만들고, 이 수익을 데이터를 제공한 게이머와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한편 네오위즈의 광고 자회사인 애디스코프(AdiScope)심상일 대표가 프렉탈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DApp 개발사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블록체인 개발사 투자 의자를 표명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