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전액무료, UX/UI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 실무자 양성교육과정 안내
상태바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전액무료, UX/UI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 실무자 양성교육과정 안내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직업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디지털디자인 직종분류인, UX/UI 웹디자이너 & 웹퍼블리셔 실무자 양성과정교육이 6월4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UX/UI 웹디자이너 & 웹퍼블리셔 실무자 양성과정교육은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포토샵 및 일러스트, 웹퍼블리싱(코딩), 모바일웹 등 전문웹디자이너 및 편집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며, 기초시각디자인, Photoshop, Illustrator, 웹퍼블리싱(HTML5, CSS, JavaScript, jQuery)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심화교육까지 진행하며, 그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취업지원까지 나서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한다. 

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웹디자이너 및 웹퍼블리셔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과 더불어 컴퓨터그래픽스운용사, GTQ그래픽기술자격1급,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웹디자인기능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디지털디자인)등과 같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도 되기 때문에, 이 교육에 참여를 하게 되면 취업의 문 방향으로 쉽고 빠르게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모든 만 15세 이상 실업자분들이 이 교육과정에 참여가 가능하고, 실업자내일배움카드를 고용노동부로 발급받아 교육에 참여할 시에는 달마다 훈련수당 + 훈련장려금(차비+식대 등)을 최대 416,000원을 지원이 가능하고, 체계적인 취업시스템을 통하여 교육생 즉, 훈련생 개개인 상담 및 관리를 하여 관련직종계열의 취업을 매일매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UX/UI 웹디자이너 & 웹퍼블리셔 실무자 양성과정교육은 6월4일 개강하며, 약 5개월동안 월~금(주 5회), 총 700시간을 진행하며, 훈련정원은 총 20명이다. 실업자대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므로, 가까운 고용노동부 신분증 지참 후 꼭 실업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여야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에서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과정평가형, ▲, 직업상담사2급, ▲조경(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조경기능사,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위험물기능사 등 교육과정이 있으므로, 자세한 교육상담신청은 전화신청 및 홈페이지 신청이 가능하다.

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현재 이 교육과정이 NCS기반의 실무교육중심으로 진행되면서 더불어 국가기술자격증까지 취득하는 교육이므로 실업자 훈련생분들이 이 교육과정 수료 후 여러 기업체와의 취업연계를 체계적,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 및 교육신청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