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도내 A지자체, 일감몰아주기 의혹...해당업체 임원은 지자체장 선거운동까지
상태바
전북 도내 A지자체, 일감몰아주기 의혹...해당업체 임원은 지자체장 선거운동까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4.17 1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도청 청사.

전북도내의 한 지자체가 특정 회사들과 무더기 수의계약을 진행한 것으로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게다가 수의계약으로 수주한 해당 특정 업체 임원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SNS를 통해 해당 지자체장을 위한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어 유착의혹을 부채질하고 있다.

17일 데일리스포츠한국 보도에 따르면 현재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계약 현황에서 2014년 7월 1일부터 최근까지 A업체는 8건, 90억4200여만 원의 물품을 수의계약으로 체결했다.

같은 기간 B업체도 10건 51억9000여만 원의 물품을 해당지자체와 수의 계약을 따냈다.

해당 지자체는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 이거나 ‘농공단지 입주 공장이 직접 생산한 물품’ 등의 사유로 문제될게 없다고 해명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측은 수의계약으로 일감을 가져간 A, B 업체 외에도 전북지역 농공 단지 내 유사한 기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이 아닌 수의계약, 1개사 견적으로 계약이 진행됐다는 것은 충분히 의혹이 제기될 만 하다고 보도했다.

더욱이 몰아주기 수의계약 의혹을 벗어나기 위해 동일한 물품을 만드는 업체들에 대해서도 제한경쟁 또는 일반경쟁으로 소액으로 1~2건씩(각 계약 2~5억 원 가량) 계약을 체결했다는 점도 의혹을 사는 부분이다.

수의계약으로 무더기 일감을 수주한 A 업체의 김 모 임원이 해당 지자체장을 지지해달라며 적극적으로 SNS 선거 활동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데일리스포츠한국은 “기술수준 등의 조건이 비슷하거나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해당 물품 계약을 사실상 A와 B업체가 모두 가져간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해당지자체장과 ‘특별한 관계’가 아니고서야 벌어질 수 없는 일이다”고 지적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주시민 2018-04-17 13:04:29
저게 사실이라면 아직도 부정을 저지르는 곳이 잇다는 말인데
........................ 적폐대상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