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빅데이터랩 강화..부동산 전문가 함영진 합류
상태바
직방, 빅데이터랩 강화..부동산 전문가 함영진 합류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4.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분석 통한‘프롭테크’ 박차

함영진 빅데이터랩장

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 빅데이터랩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빅데이터랩을 이끌어갈 랩장으로는 함영진 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이 합류했다.

함영진 빅데이터랩장은 지난20여년간 부동산써브 부동산연구실장을 거쳐 최근까지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하며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가로 자리 잡았다.

특히 △대한주택건설협회 정책위원 △기획재정부 및 국토교통부 부동산전문가 패널 △경기도시공사 투자심의위원△한국은행 금융소비자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부동산 및 금융분야에서 신뢰를 쌓았다.

직방빅데이터랩은 전국의 100세대이상 아파트 및 주상복합 시세변동과 학군·역세권정보, 인구흐름등다양한데이터를제공하는서비스다. 직방은 빅데이터랩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트렌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함영진 빅데이터랩장은 “직방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정보를 다각적이고체계적으로 분석해 더욱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프롭테크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직방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