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 4월 11일 코엑스에서 개막
상태바
2018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 4월 11일 코엑스에서 개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된 첨단 전자제조와 자동차 전장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다

전자 제조와 자동차전장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2018 한국전자제조산업전(Electronics Manufacturing Korea, 이하 EMK 2018)와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Autotronics Manufacturing Korae, 이하 AMK 2018)이 4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과 D홀에서 개최된다. 

EMK 2018과 AMK 2018은 세계 최대의 전시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 와 국내 전문 주최사인 K.Fairs㈜의 합작법인인 리드케이훼어스 유한회사(Reed K.Fairs Ltd.)의 주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과 최근 전자제조 분야의 뜨거운 시장인 자동차 전장 제조 분야인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이 동시 개최돼, 그에 따른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2000년부터 전자제조산업계의 리딩 전시회였던 SMT/PCB & NEPCON KOREA 전시회를 필두로 포토닉스 & LED 서울(Photonics & LED Seoul), 국제 기능성 필름 산업전(Film Technology show), 국제 인쇄전자 및 전자재료 산업전(PE & Electronic materials show)으로 구성된다.

실제로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삼성, LG 등 국내 IT/전자 제조기업과 현대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등 완성 차 제조사뿐 아니라 일본, 중국, 베트남 등의 해외 전자 및 자동차 완성 차 제조업체들 구매 담당자와 생산기술 담당자들의 많은 관람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전시회 기간에 전행되는 온라인 바이어 매치 메이킹 시스템 (TAP: Targeted Attendee Program)을 통해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이 전시회 시작하기 전에 매칭을 확정하고 현장에서 대면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다. 전시회 시작 전 어떤 참가업체가 전시회에 참가를 하고 어떤 바이어가 방문 예정인 것을 미리 알 수 있어 참가업체와 관람객 모두 효과적인 미팅이 가능하고 그에 따라 더 활발한 비즈니스의 장이 마련되고 있다. 이 TAP를 이용하고자 하는 관람객은 전시회 사무국으로 개별 연락을 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부대 행사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EMK 2018과 AMK 2018에 참가하는 참가업체들이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장비를 소개하는 참가업체 세미나가 전시 기간 내내 진행이 되며, 한국마이크로전자패키징연구조합(KAMP)이 주최하는 2018 KAMP 춘계 국제심포지움에서는 패키징에 필요한 핵심 기술 및 신뢰성, 자동차 전장 관련 기술을 다룬다.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에서는 전기전자용 첨단소재 기술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커넥티드카 관련 최신 산업 동향과 미래를 전망하고 세계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주제들을 다룰 예정인 국제미래자동차포럼에서 첨단 자동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 뿐 아니라 국가 정책 차원의 로드맵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높은 전문성을 자랑하는 기술자와 기업인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장인 EMK 2018과 AMK 2018은 최첨단 전자 제조 기술과 자동차 전장 제조 기술의 세련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전시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람객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료(5,000원)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회 기간 동안 대구/경북 무료 셔틀버스가 매일 운영된다. 무료 셔틀버스 신청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전시회를 관람한 관람객 중에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샤오미 미밴드2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