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최화정쇼'…2주년 맞이 3주간 3시간 특집 방송
상태바
CJ오쇼핑 '최화정쇼'…2주년 맞이 3주간 3시간 특집 방송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4.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트렌드 상품 소개 및 중소기업 상품 성공 무대 역할
[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은 '최화정쇼' 론칭 2주년을 맞아 편성시간을 늘려 3주 동안 3시간 특집으로 방송하고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라디오 토크쇼처럼 솔직한 입담과 트렌디한 상품 소개로 고객들과 소통해 온 CJ오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론칭 이후 2년 동안 누적 주문금액 1900억원을 달성했다. 

최화정쇼는 지난 2016년 4월 론칭해 매주 수요일 저녁을 책임지고 있는 CJ오쇼핑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이다. 강연희, 이민웅 쇼호스트와의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리빙, 뷰티, 식품,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들을 소개해 왔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겸비한 최화정씨 특유의 솔직한 입담과 통통 튀는 에너지로 고객들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낸 덕에 2년 동안 누적 주문금액 약 1900억원을 달성했다.

홈쇼핑에서 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해외 브랜드 상품이나,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에 따라 최화정쇼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시그니처 상품 비중도 늘고 있다.

홈쇼핑 업계에서 처음으로 소개했던 비정형 모양의 ‘코스타노바 식기세트’, 젊은 고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서분례 명인 청국장’, '암버팜 솔트크림' 등 최화정쇼의 시그니처 상품들은 리빙, 식품, 뷰티 등 카테고리를 망라한다. 지난 해 기준 최화정쇼 시그니처 상품의 비중은 전체 운영 상품 중 기준 38%를 차지하며 시그니처 상품 수는 론칭 첫 해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최화정씨는 “상품을 오랜 기간 경험해보고, 모두가 갖고 싶은 상품을 소개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상품을 통해 말하는 ‘삶의 의미’를 같이 전하려고 노력한다”며 “내가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기쁨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했기 때문에 2년 동안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CJ오쇼핑은 최화정쇼 론칭 2주년을 맞아 11일부터 18일, 25일까지 3주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편성을 1시간 더 늘려 3시간 특집을 운영하며 그동안 최화정쇼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인기 상품들을 매주 3개씩 소개한다. 오는 11일(수)에는 '코스타노바 식기세트', 18일(수)에는 '필립스 음파 칫솔 세트', 25일(수)는 '여주 유기 세트'와 '시메오 티메이커' 등을 판매한다.

2주년 특집 이벤트도 준비됐다. 특집 방송 기간 동안 생방송 라이브톡에 참여하면 상품별로 10명씩 추첨해 '빕스 평일 디너/주말 샐러드바 2인(뉴욕 스테이크 1개 포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최화정쇼 인스타그램에서는 25일(수)까지 진행되는 퀴즈이벤트에서 매주 5명을 추첨해 최화정씨가 애용하는 상품을 증정한다.

홍수경 CJ오쇼핑 방송콘텐츠담당 부장은 "최화정쇼 2주년이 가져온 성과는 매 방송 때마다 최화정씨와 MD, PD, 쇼호스트가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다함께 애쓴 결과"라며 "최화정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상품과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방송으로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