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전액무료 과정평가형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취득 교육
상태바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전액무료 과정평가형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취득 교육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과정평가형이란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으로 편성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산업현장 일 중심으로 직업교육·훈련과 자격의 유기적 연계 강화로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인재 배출을 위해 건축물의 기본설계도 또는 계획설계도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하여 건축설계에서 의도하는 바를 현장에 필요한 도면으로 표현하는 등의 직무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기존 검정형 시험과의 차이점은 훈련기관에서 내·외부평가를 통하여 국가기술자격취득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 건축설계, 도시계획, 인테리어, 환경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고 교육관계자는 전했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건축설계분야 안혜진강사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를 전문적으로 배우려면 이론과 실습 교육이 함께 병행되어야 하며, 향후 전망으로 건축설계사무소, 조경회사, 도시계획회사, 인테리어회사, 환경설계회사 등 진출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이용한 제도가 보편화되고 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개선과 보급으로 기존 수작업을 하던 제도사들이 급격히 감소하고 CAD등의 제도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산응용제도사의 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전액무료과정인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과정평가형자격 취득 교육과정은 건축설계, 건축구조설계, 건축감리, 실내건축설계의 기초이론부터 실무교육까지 모두 진행되는 국비지원 전액무료과정으로 5월28일~10월12일(주 5회, 월~금, 총 637시간, 91일)개강한다.

본 교육과정은 실업자를 대상으로 한 국비지원 전액무료교육으로 훈련수당(최대 416,000원 X 4개월)도 지급이 되며, 교재 및 온라인강의를 무료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수료 후에는 관련 된 분야의 취업지원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원서접수를 통한 검정형 시험이 아닌, 직업훈련기관에서의 내,외부평가로 평가가 진행되는 과정평가형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취득교육은 교육이 진행되기 전 교육의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위한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과정평가형 취득 무료설명회가 4월14일(토) 오후2시에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상담센터로 연락을 취하면 가능하다. 

또 한, 본 교육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HRD) 내일배움카드(실업자)카드를 발급받아야만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실업자)카드는 과정평가형자격제도이므로 즉시발급이 가능하다.

교육상담 및 교육신청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위치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