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LH, 부산서 'e편한세상 금정산' 분양
상태바
대림산업·LH, 부산서 'e편한세상 금정산' 분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4.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과 LH가 손잡고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산'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동으로 'e편한세상 금정산'을 분양한다.

대림산업과 LH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을 맡은 공공분양 아파트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대림산업은 6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 인근에 'e편한세상 금정산'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섰다.

부산 북구 만덕5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4층 지상 28층짜리 11개 동으로 구성된다. 총 1969가구 가운데 전용면적 59∼84㎡짜리 1천216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이 지역은 총 3700여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단지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신흥 주거지로 부상할 예정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부산도시철도 3호선 만덕역 역세권과 금정산 자락에 있어 접근성과 쾌적함, 우수한 조망권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2020년 개통되는 만덕 3터널과 2023년 들어설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등 개발 호재로 만덕동 지역의 주거환경이 빠른 속도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림산업은 결로 발생을 최소화한 설계를 도입하고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바닥 차음재를 적용하는 등 기존 공공주택에서 볼 수 없었던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