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SIMTOS' 참가해 협동로봇 시연
상태바
두산로보틱스, 'SIMTOS' 참가해 협동로봇 시연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4.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로보틱스가 'SIMTOS 2018'에 참가해 협동로봇 시연 등을 선보인다. 

두산로보틱스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SIMTOS 2018 (The 18th 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이하 SIMTOS)’ 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특별관 내에 최대규모(494㎡)로 설치된 두산로보틱스 전시관에서는 자동차산업 복합 솔루션 종합 사례, 토크센서 기반의 고급제어기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손 쉬운 로봇 티칭(Teaching), 실제 공정 적용 사례 등 4개 섹션에서 협동로봇 시연을 선보인다. 

두산로보틱스가 3~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SIMTOS 2018’에 참가해 협동로봇의 작업 시연을 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제공>

자동차 산업 복합 솔루션을 다루는 메인 섹션에서는 협동로봇 6대가 작업자와 함께 자동차 부품 유무 검사, 표면 품질 검사, 누락 부품 전달과 조립 등의 공정에서 협업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난해 9월 협동로봇 시장에 진출한 두산로보틱스는 최대 1.7m의 작업 반경과 최대 15kg의 가반중량*을 갖춘 4개 모델을 양산하고 있음. 업계 최고 수준의 충돌 감지력으로 안전한 협업을 보장하며, 협동로봇 각 축에 탑재된 고성능 토크센서로 사람의 손재주가 필요한 섬세한 작업도 수행 가능하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협동로봇이 실제 4차산업 현장의 다양한 공정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것을 알릴 수 있게 됐다”라며 “두산 협동로봇만의 강점을 통해 향후 세계 무대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산로보틱스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지난해 ‘UX(사용자 경험)’ 부문에 이어 올해 ‘제품 디자인’ 부문까지 2년 연속 수상하며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SIMTOS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전시회로 세계 5대 제조기술전시회 중 하나임. 올해는 총 30여 국에서 1,100여 업체가 참가하며, 한국관∙유럽관∙아시아/미주관과 함께 특별관으로 4차산업혁명관이 운영된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