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18 핑크런 부산대회 개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2018 핑크런 부산대회 개최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3.2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5km 코스를 3km로 단축하여온 가족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강화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2018핑크런’ 부산대회가 25일 오전 9시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핑크런’은 유방암과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5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러닝 축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 및 검진 지원에 사용된다.

오전 8시를 전후로 핑크리본 티셔츠를 입은 참가자들이 속속 모여들며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을 메웠다. 출발에 앞서 3대 모녀가 참가자 대표로 무대에 올라 500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아리따운 내가슴애(愛) 333’을 약속했다. ‘아리따운 내가슴애(愛) 333’은 매월 생리가 끝난 3일 후 양쪽 가슴에, 3개의 손가락을 펴고 3개의 원을 그려 이상 징후를 확인하는 유방 자가검진 슬로건이다.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은 유방암 무료검진 및 상담을 통해 자가검진 실천에 서약하고 가슴건강에 대한 룰렛퀴즈, 핑크허그 인형뽑기 등부대행사를 즐기고 헤라, 아리따움 등 핑크리본 캠페인에 뜻을 모은 협찬사의 이벤트에 참여했다.

한편 ‘2018 핑크런’은 대전(4월), 광주(5월), 대구(9월), 서울(10월)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참가 희망자는 핑크런 공식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희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