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과 전호산 에코환경 갖춘 김포 전호리 ‘한강 하버블루’, 23일 홍보관 오픈
상태바
한강과 전호산 에코환경 갖춘 김포 전호리 ‘한강 하버블루’, 23일 홍보관 오픈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3.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호산 둘레길, 한강 등 에코환경을 갖춘 ‘김포 한강 하버블루’가 오는 3월 23일 주택홍보관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김포 한강 하버블루’는 입주민을 위해 조성한 1km 정도의 전호산 둘레길을 이용해 단지 뒤편을 감싼 전호산을 오를 수 있으며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별도의 테마를 가진 3개의 공원을 조성해 쾌적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한다. 또 단지 내 수변 테라스 카페를 마련할 계획으로 주민 편의를 극대화시켰다.

단지는 총 24개동, 1,806세대 전용면적별 64㎡A 770세대, 64㎡B 119세대, 84㎡A 682세대, 84㎡B 235세대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대로가 연결되는 김포나들목(IC)과 가까워 서울시 경계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이며 김포한강로,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마곡지구 5분, 여의도 20분, 강남권으로 30분에 도달할 수 있어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단지에서 1.5km 거리에 올해 개통하는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예정)에서 한 정거장인 김포공항역은 서울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해, 고촌역에서 서울 마곡지구까지 3개, 여의도는 5개, 강남권 신논현역은 9개 정거장(급행)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김포한강하버블루’는 단지 앞으로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의 탁트인 더블 조망권을 확보한 한강 조망 아파트로, 올해 11월 예정된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공항철도, 지하철 5,9호선 트리플 환승으로 더 빠르게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김포 명문고인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인근에 위치하며 사우동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과 김포공항 롯데몰과 롯데백화점, 영화관, 이마트 가양점, 홈플러스 등촌, 가양점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유통점을 15분내로 이용이 가능해 정주여건이 좋다.

대부분 세대가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되며 현관 대형 수납장과 안방 드레스룸,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한 아일랜드 식탁 등으로 수납효율을 높이고 84㎡는 알파룸을 제공하는 공간효율을 높인 설계를 적용해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도시철도(2018년 11월예정) 개통과 및 고촌 물류단지, 고촌 의료복합관광단지, 마곡지구 개발호재와 112만㎡ 규모의 문화콘텐츠 복합단지인 '한강시네폴리스' 개발 계획 등으로 미래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한편, ‘김포 한강 하버블루’는 안심보장제로 주택사업계획 승인 후 순번에 의해 배정된 동, 호에 불만 등의 사유로 조합원 탈퇴희망 시 기납부한 전액 환불해주며 도시개발법에 의한 도시개발로 진행되어 진행속도가 빠르다.

창립조합원 공급가는 3.3㎡당 800만원대로 책정되었으며, 마감 이후 4월(예정)부터는 3.3㎡당 공급가가 종전보다 60만원이 인상되며 창립조합원에 한해 오는 22일까지 선착순 300명에게 거실 시스템에어컨을 무상 제공한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