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북4구 시민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서울시, ‘동북4구 시민아카데미’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3.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4구 중심 도시변천·선진사례·세대별 수요 주제 진행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이에 대해 논의하는 강의가 열린다.

서울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동북4구 시민아카데미’가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아카데미에서는 동북4구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관련 전문가, 관심있는 공무원 및 지역주민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동북4구 도시재생 공통과제 협력과 이해증진을 위하여 연중 릴레이 방식으로 실내에서 3회차, 마을여행 방식으로 실외에서 12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회 선착순 20명씩 신청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고 참가신청은 실내아카데미의 경우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여행은 참가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실제 도시재생 사례 탐구와 현장탐방을 진행하여 심도가 있는 의견공유와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순환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택근 서울시 동북권사업단장은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을 비롯해 여러 당사자들이 동북4구 지역자산 및 도시재생과 관한 내용들을 상세히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통해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 도시활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