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위험시설 정비에 10억 투입
상태바
서울시, 재난위험시설 정비에 10억 투입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3.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각지대 지속 발굴 나서…19곳 우선 정비

노후 옹벽 모습 <사진=서울시>

서대문구 개미마을 등 취약지구에 대해 서울시가 보수공사에 나선다.

서울시는 재난위험시설 정비 사업에 총 10억을 투입한다. 우선 19곳을 정비대상으로 선정해 보수공사를 실시한다고20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19곳 중엔 붕괴 위험이 우려되는 D급 재난위험시설 9곳이 포함돼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사업대상 선정을 위해 지난 1월 자치구 공모를 실시하고 13개 자치구에서 37곳을 신청 받아 이들 시설을 대상으로 분야별 기술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9곳을 선정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에 선정된 19곳 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더 안전시민모임'을 통해 생활 속 안전사각지대를 지속 발굴해 긴급 보수가 필요한 곳에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달동네, 쪽방촌 등 재난 소외계층 밀집지역의 재난위험‧기반시설에 대한 정비 사업을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57억 9000만원을 투입해 187개소를 정비했다.

고인석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재난 취약계층이 밀집된 지역은 재난·재해 발생 시 실제 피해는 물론 피해 체감도도 높기 때문에 생활 곳곳의 위험요인을 미리 찾아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의 위험요소를 꼼꼼히 살피고, 지원사업도 확대하는 등 시민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