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워라밸’로 업무효율 높여
상태바
롯데자산개발, ‘워라밸’로 업무효율 높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3.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시그니쳐타워’로 통합이전…사무 공간 혁신

사진=롯데자산개발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이 업무 트랜드로 떠오르면서 롯데자산개발이 사무 공간 혁신에 나섰다.

롯데자산개발은 기존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 입주해 있던 본사와 인근에 분산돼 있던 사업부서들을 청계천로‘시그니쳐타워’ 7, 8층으로 통합이전 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서를 이동하며 ‘1인용 사무실 아이디어룸’을 설치해 다양한 업무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개별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업무용 통화도 자유롭게 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 지정좌석 외에도 자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자율좌석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또 외부고객과의 편안한 소통을 위해서 접견실을 카페처럼 꾸몄다. 

이와 함께 사내소통 강화를 위한 공간도 새롭게 만들었다. 직원 간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월(communication wall)’을 설치해 사내행사 사진 및 이벤트 정보 등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볼거리도 제공한다.

직원 간 소통이 주로 PC 메신저 등으로 통해 이뤄지던 것에서 직급이나 부서에 상관없이 격이 없는 대화가 이뤄져 업무에도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직원 소통공간인 ‘카페테리아’를 사내동호회나 각종 모임 및 이벤트를 가질 수 있도록 꾸몄다. 휴식은 물론 생일파티 등 사내교류활동도 활발히 이뤄지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무엇보다 ‘카페테리아’에서는 청계천을 내려다 볼 수 있어 바쁜 업무 와중에도 여유를 느낄 수 있다. 

‘1인 휴게실’을 마련해 신입사원부터 누구나 휴식을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피로를 해소 할 수 있다. 

롯데자산개발 이광영 대표이사는 “사무실 통합이전과 함께 직원들의 ‘워라밸’ 실천을 위한 편의 공간을 강화했다””며“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발판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디벨로퍼로 거듭날것이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